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Cheongju city

알림마당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복지전달체계 발전방안 토론회 열려
부서 복지정책과
내용 청주시 복지전달체계 발전방안 토론회 열려
- 청주복지재단, 네트워크 시범사업 연구결과 보고회 -

청주시 복지전달체계의 바람직한 발전방안을 찾아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청주시와 청주복지재단은 19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해 관계 공무원, 사회복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 복지전달체계 발전방안’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복지전달체계란 복지서비스가 최종 수요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과정을 일컫는 말로, 중복·누락을 방지하고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핵심적인 부분이다.

이날 보고회는 청주복지재단이 추진한 지난 1년간의 복지전달체계 구축 시범사업과 연구결과에 대한 보고와 함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연구결과 발표에 나선 윤상용 책임연구원(충북대 교수)은 통합 청주시의 4개 구별로 공공이 주도하고 책임성을 가진 통합적 지역복지네트워크 거점기관의 설치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권용정 청주복지재단 복지사업팀장은 ‘농촌지역 복지인프라 기능더하기 지원사업’과 관련한 시범사업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김헌진 청주대 교수를 좌장으로 은성호 보건복지부 지역복지과장, 류진석 충남대 교수, 이철희 청주시 복지문화국장, 황지연 청원노인행복네트워크 부장이 연구결과와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한편, 청주복지재단은 통합 청주시의 복지환경 변화에 적합한 복지전달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올 7월까지 청원구를 시범지역으로 네트워크 기반 구축·자원관리·사례관리·공동협력사업·복지인프라 구축사업 등의 시범사업과 연구를 진행했다.



▶문의 : 청주복지재단 기획연구팀(☎222-3816)
파일
작성일 2014-08-19 13:33:0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출판원고 접수
다음글 청주시, 도농교류 활성화 "농촌경제 살린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