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미호로 확장공사 “본격 추진”
부서 도로시설과
내용 청주시, 미호로 확장공사 “본격 추진”
- 60억 투입해 5.5km 구간 2018년 준공 -

청주시는 미호로(미호천 제방도로) 확장공사 추진에 앞서 7일(월) 오전 10시 30분 강서2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미호로 확장공사를 위한 과업수행 세부 추진계획 수립과 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강서2동 지역 주민, 시의원, 공무원, 용역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실시설계용역 발전 방안과 앞으로 세부 추진계획 수립에 대한 여러 의견이 도출됐다.

앞서 시는 국가하천인 미호천 제방구간 확장과 관련해 관리기관인 대전지방국토관리청 하천공사과와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최종 확장 안을 결정하게 됐다.

미호로는 문암생태공원에서 환경사업소 간 협소한 도로 차량 통행이 증가하고 있으나, 현재 도로 폭이 5m로 좁아 차량의 교차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정비가 시급히 요구되는 지역이다.

이번 실시설계용역은 전체 5.5km 중 1단계 과업구간인 0.25km 구간 사업으로, 사업비 3억7,000만원을 투입해 10월 착공해 올해 연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나머지 구간 5.25km는 56억3,000만원을 투입해 2018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오늘 2차 주민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자세히 분석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도로시설과 시도시설팀(☎201-2791)
청주시, 미호로 확장공사 “본격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미호로 확장공사 본격 추진(현장 사진).jpg청주시 미호로 확장공사 본격 추진(현장 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9-07 16:23:1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여름철 수돗물 수질관리 “이상 無”
다음글 청주시, 흥덕구청사 도시계획시설 결정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