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여성발전과 양성평등 유공자 선정
부서 여성가족과
내용 청주시, 여성발전과 양성평등 유공자 선정
- 2015 청주시 여성상에 임영숙, 나기순, 박미경, 신순애 씨 선정 -

청주시는 2015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을 맞아 청주시 여성상 수상자로 임영숙, 나기순, 박미경, 신순애 씨 등 4명을 선정했다.,

청주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의 권익향상, 평등사회 구현 등에 공헌한 여성에게 수여하는 청주시 여성상과 여성발전 유공자를 선정해 발표했다.

여성상 효행부문 수상자 임영숙(64, 남일면) 씨는 농사일하며 3년 전부터 심각한 치매증상을 보이는 시어머니를 1975년부터 극진히 모시고 사는 등 효향 남일의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하고 있는 공적을 인정받았다.

봉사부문 나기순(66, 가덕면) 씨는 1993년부터 청주소년원 상담봉사, 1997년부터 한국병원에서 무료 간호보조 봉사를 하고 있으며 마을 부녀회장으로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이웃의 대소사에 앞장서는 등 이웃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예능부문 박미경(50, 흥덕구) 씨는 청주하우스콘서트의 대표로 청주지역 클래식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2011년부터 음악 재능 기부 단체인󰡐나도람󰡑의 부회장직을 맡아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음악을 가르치고 있다.

신지식인 부문 신순애(55, 상당구) 씨는󰡐직지󰡑큐브 퍼즐을 제작해 청소년의 한자 및 지능개발과 직지 찾기 운동에 기여하고 물에 뜨는 인공 섬 조형물을 설치하는 등 지방자치시대의 조형물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손색이 없다

이외에도 양성평등주간 기념 표창대상자로 (사)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청주시 지회(회장 어미선)와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청주시 지부(지부장 김미연)가 여성발전 유공단체로 선정됐다.

개인 표창으로 여성단체 육성 부문에 김옥배(주부전문인클럽 청주지부 회장), 임진숙(한국걸스카우트 충북연맹 이사)씨가 양성평등기여에 백옥기(청주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씨, 여성친화도시조성에 방영숙(충북성문화연구소), 문수진 씨가 선정됐다.

여성발전 유공자로 낭성면 신영순, 남이면 김미숙, 현도면 김선희, 옥산면 박인순, 북이면 한숙희, 내수읍 이명주 씨가 각각 선정됐다.

청주시 여성상과 여성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9일(수) 오후 3시 청주아트홀에서 개최된다.

▶문의: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201-1911)
파일
작성일 2015-09-07 16:20:5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형 시내버스 준공영제 본격 논의 “시동”
다음글 청주시, 여름철 수돗물 수질관리 “이상 無”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