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공공건축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민간전문가 위촉
부서 공공시설과(주택토지국)
내용 청주시, 공공건축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민간전문가 위촉
- 제3기 공공건축 민간전문가 19명 위촉 -

청주시가 4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제3기 공공건축가를 위촉하고 그동안의 민간전문가 제도 성과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간전문가는 총괄건축가 및 공공건축가로 구성되며, 다양하고 품격 높은 공공건축 실현을 위해 행정 중심으로 추진되는 공공건축 사업에 전문성을 갖춘 민간전문가를 참여시켜 사업 초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설계·시공·유지관리 전 단계에 걸쳐 공공건축가가 조정·자문하는 제도다.

이날 행사는 이범석 청주시장, 반상철 총괄건축가, 공공건축가 및 관련 부서장·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공공건축 민간전문가 19명에 대한 위촉식과 지난 3년간의 성과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가 충북 최초로 2020년도 도입한 공공건축 민간전문가 제도의 공공건축가는 생활SOC복합화사업, 도시 및 지역개발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청주시가 추진하는 주요 건축사업에 대한 기획·디자인 자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날 공공건축가로 위촉한 건축가는 황재훈 충북대 교수, 이재삼 강산건축사무소 건축가 등 모두 19명으로 임기는 2년이다.

시 관계자는 “공공건축가는 공공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도시환경의 디자인 품격 향상을 통한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꼭 필요하며, 꿀잼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역량 있는 공공건축가들의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4-1 제3기 공공건축가 위촉식.jpg4-1 제3기 공공건축가 위촉식.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0.0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홈페이지 이용만족도 이벤트 실시
다음글 주식회사 두원,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한 손소독제 기탁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