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고령자친화기업 사업장 운영 협약식
부서 노인장애인과
내용 청주시, 고령자친화기업 사업장 운영 협약식
- 19일(수) 오후 4시 시청 접견실, 강내농협 사업장 제공 -

청주시는 19일(수) 오후 4시 시청 접견실에서 강내농협(조합장 조방형), 우암시니어클럽(관장 김현숙)과 함께 ‘고령자친화기업 사업장 운영’ 협약식을 했다.

이번 협약식은 강내농협에서 미호지점 3층(452.08㎡)을 고령자친화기업 사업장으로 무상 임대함에 따라 이뤄졌다.

협약내용은 사업장 임대는 물론 고령자친화기업에 강내농협 조합원인 노인인재 우선 고용, 강내농협 로컬푸드를 이용한 식자재 사용 등 노인인력 활용 및 농업경쟁력 강화의 내용이 담겨있다.

2015년 고령화친화기업으로 선정된 우암시니어클럽의 ‘할머니손맛도시락’은 보건복지부로부터 3억 원과 청주시 대응투자비 6천만 원을 지원받아 올해 고령자 친화기업을 설립할 예정이다.

기업 설립과 더불어 다년간의 경험을 살려 더 많은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도시락을 판매하겠다는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 노인인력 고용 및 로컬푸드 이용의 활성화로 지역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고령자친화기업 및 강내농협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암시니어클럽의 할머니손맛 도시락사업단은 연 매출 3억9천여만 원의 탄탄한 노인일자리 사업단으로 현재 4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문의: 노인장애인과 노인복지팀(☎201-1861)
청주시, 고령자친화기업 사업장 운영 협약식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고령자 친화기업 사업장 무상임대 협약식.jpg고령자 친화기업 사업장 무상임대 협약식.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8-19 16:29:2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
다음글 청주시, 9월부터 모든 학교에 친환경 급식 제공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