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내수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추진
부서 농업정책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내수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추진
- 80억 투입해 교육, 문화, 복지 등 소재지 중심기능 강화 -

청주시는 청원구 내수읍 시가지의 생활기반과 지역경관 개선을 위한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읍 단위 지역의 교육, 문화, 복지 등의 소재지 중심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청주시는 8월부터 현장포럼, 주민 대토론회 등 단계별 과정을 거쳐 중심지 발전 예비계획을 올해 연말까지 수립한 후 내년에 농림축산식품부에 사업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내수읍 지역상공인, 민간단체, 시의원, 공무원 등 마을주민 20명의 추진위원회와 3개 분과별 위원회(기초생활 환경 분야, 경관 분야, 주민역량 강화 분야)를 구성해 내수읍 발전계획을 만들게 된다.

발전계획은 총 8단계로 중심지단위 주민참여 과정을 통해 주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 분과별 발전 기본구상, 벤치마킹 등을 통해 중심지 발전계획을 최종확정하게 된다.

내년에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내수읍은 80억 원을 투입해 시가지 생활환경, 경관 개선, 주민역량 강화 사업 등을 2020년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세계 3대 광천수(鑛泉水)인 초정약수와 연계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내수읍 고유의 특성을 살려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계획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오송읍, 오창읍, 강내면, 옥산면에 총 360억 원을 투입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2017년까지 추진 중이다.

▶문의: 농업정책과 농업기반팀(☎201-2131)
청주시, 내수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내수읍 소재지 전경(2014년).jpg내수읍 소재지 전경(2014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8-03 17:16:5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민간보조사업 입찰대행 서비스 개선책 마련
다음글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홈스테이 호스트 모집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