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 구정

열린행정>사진으로보는구정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서원구청 전직원 화재대응력 향상을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
내용 청주시 서원구(구청장 김응오)는 9월 15일 구청 광장에서 사직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화재 발생시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구청 자위소방대의 자율소방 관리체계 확립과 신속한 상황 대처 능력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실제상황을 가상해 화재진압, 대피유도, 응급구조, 주요 물품반출, 시설복구 등 체계적이고 능동적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김세중 사직119안전센터장은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최근 발생한 화재사례를 통한 소방안전 강화 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긴급재난 ․ 화재발생 시 초기진압과 시설물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골든타임내에 대피할 수 있도록 자위소방대원들의 임무숙지 및 정기적인 교육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응오 서원구청장은 “이번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전직원의 평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유사 시 신속한 비상상황 대처 능력을 함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화재등 각종 재난에 대비하여 사전에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서원구청 전직원 화재대응력 향상을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1-1. 서)행정지원과-서원구청 전직원 화재대응력 향상을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230915)사진1.jpg1-1. 서)행정지원과-서원구청 전직원 화재대응력 향상을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230915)사진1.jpg 바로보기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서원구 사회복지 맞춤형 교육 실시
다음글 서원구, 지역주민과 추석맞이‘서원구민 대청소의 날’실시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임소연
  • 문의전화(043) : 201-602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