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농촌지역 빈집 실태조사’추진
부서 농업정책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농촌지역 빈집 실태조사’추진
- 빈집 실태조사를 통한 쾌적한 농촌 주거환경 기대 -

청주시는 ‘농촌지역 빈집 실태조사’를 본격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농촌의 고령화, 공동화로 증가하고 있는 방치된 빈집을 파악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함이다.

조사 대상은 ‘농어촌정비법’에 따라 거주 여부를 확인한 날로부터 1년 이상 아무도 거주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은 빈집이다.

앞서 시는 전기·상수도 사용량, 민원 자료 등을 근거로 약 1,412여 동의 추정 빈집을 1차 선별한 바 있다.

이번 조사는 전문기관인 한국부동산원과 합동으로 진행하며, 현장조사를 통해 실제 빈집 여부 및 등급을 확인할 계획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빈집 여부 확인 ▲빈집 관리현황 및 방치 기간 ▲빈집 소유권 등의 권리관계 현황 ▲소유자의 빈집 활용 의사 등이다.

시는 조사결과를 빈집정보시스템에 입력해 정기적으로 관리하며, 동시에‘빈집 정비계획’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현재, 조사계획 공고 중이며, 3월 중 조사물량을 확정하고 4월부터 현장조사를 실시해 오는 12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방치된 빈집은 관리 소홀로 경관을 저해하고 범죄에 이용될 우려가 있다”며 “빈집의 실태를 정확하게 조사하고 관리해 안전하고 쾌적한 농촌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농촌지역 빈집 실태조사’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4 청주시청 임시청사.jpg0-4 청주시청 임시청사.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3-05 09:08:1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1차 접수
다음글 청주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배출가스저감장치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