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4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뽑아주세요
부서 청주시립도서관(도서관평생학습본부)
내용 2024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뽑아주세요
- 대표도서 선정을 위한 시민투표, 5일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

청주시립도서관은 2024년 책읽는청주 시민독서운동 대표도서 선정을 위해 오는 5일부터 3월 24일까지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06년부터 시작된 ‘책읽는청주’는 누구에게나 권장할 만한 대표도서를 선정해 청주시민 모두가 함께 읽고 생각을 공유하자는 취지의 범시민 독서운동이다.

지난 1월 시민들로부터 후보도서 추천을 받았고, 2월 27일 1차 추진위원회를 열어 부문(일반·청소년·아동)별 5권씩 총 15권의 후보도서를 선정했다.

투표는 청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15권의 후보도서 중 부문별 각 1권씩 투표하면 된다.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투표와 권역별 16개 도서관(시립, 오창호수, 상당, 청원, 오창, 금빛, 내수, 오송, 서원, 흥덕, 신율봉, 강내, 옥산, 가로수, 기적, 열린도서관) 현장투표를 병행한다.

15권 후보도서 중 일반부문에는 △권여선의 ‘각각의 계절’ △김민식의 ‘나무의 시간’ △임소미의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세계사’ △ 민태기의 ‘조선이 만난 아인슈타인’ △최재천의 ‘최재천의 공부’ 5개 도서가 올랐다.

청소년 부문은 △김수빈의 ‘고요한 우연’ △박현숙의 ‘구미호 식당’ △고정욱의 ‘나에게 나다움을 주기로 했다’ △유현아의 ‘주눅이 사라지는 방법’ △이희영의 ‘테스터’ 총 5권이 후보도서이다.

마지막으로 아동부문 후보도서는 △이묘신의 ‘눈물 소금’ △박하익의 ‘도깨비 폰을 해지하시겠습니까?’ △어윤정의 ‘리보와 앤’ △김송순의 ‘삐침 머리 대장’ △문경민의 ‘열세 살 우리는’ 총 5권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이번 시민투표 결과는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최종 선정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표도서 최종 선정은 오는 5월에 개최되는 2차 추진위원회에서 결정된다.

아동, 청소년, 일반 각 부문별 대표도서를 1권씩 선정해 세대별 눈높이에 맞춰 사업이 추진된다.
2024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뽑아주세요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4-1 2024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뽑아주세요_사진(홍보물).jpg04-1 2024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뽑아주세요_사진(홍보물).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3-05 09:10:3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배출가스저감장치 지원
다음글 위해식품 등 긴급회수 명령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