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6·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수여
부서 복지정책과(복지국)
내용 청주시, 6·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수여
- 70여년 만에 고인의 숭고한 업적에 대한 감사 전달 -

청주시는 7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6·25 전쟁 참전유공자 고(故)김영철 상사와 고(故)김동일 상병의 유족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

이날 수여식은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범석 청주시장이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훈장을 전달했다.

화랑무공훈장은 전시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에서 전투에 참전하거나 접전지역에서 적의 공격에 대응하는 등 전투에 준하는 직무수행으로 뚜렷한 무공을 세운 사람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영예로운 훈장 대상자 고(故)김영철 상사는 강원 인제지구 전투에서 큰 전공을 세웠으며, 고(故)김동일 상병은 강원 금화지구 전투에서 큰 전공을 세우고 전사했다.

국방부는 2019년 7월부터 6·25전쟁 당시 훈장 수여가 결정됐으나 실물 훈장을 받지 못한 수훈자와 유가족을 찾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으로 고(故)김영철 상사와 고(故)김동일 상병의 기록이 확인돼 70여 년 만에 영예로운 무공훈장을 유족에게 전달하게 됐다. 이로써 총 28,446건(청주시 340건)의 훈장이 주인을 찾았다.

훈장을 받은 유족들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아버님의 명예를 되찾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훈장을 늦게나마 찾아드려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들의 예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6·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수여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6·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수여_사진.jpg02-1 청주시, 6·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수여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3-08 09:00:1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취약계층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사업 추진
다음글 청주시, 사회복지 종사자 상해보험 지원 협약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