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6ㆍ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 수여
부서 복지정책과(복지국)
내용 청주시, 6ㆍ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 수여
- 정승용, 故홍세표 참전용사 70여년 만에 무공훈장 전수 -

청주시는 31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6ㆍ25전쟁 참전용사자 정승용 씨와 故홍세표 유가족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

이날 수여식은 ‘6.25 참전유공자 무공훈장 찾아주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범석 청주시장이 국방부 장관을 대신해 훈장을 전달하며 예우함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화랑무공훈장은 전시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에서 전투에 참전하거나 접전지역에서 적의 공격에 대응하는 등 전투에 준하는 직무수행으로 뚜렷한 무공을 세운 사람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영예로운 훈장 대상자 정승용 씨는 육군 제3군단 유격대요원으로 원주지구전투와 공비토벌에 큰 전공을 세웠으며, 故홍세표 씨는 6.25전쟁사에서 치열했던 화학산 전투에서 큰 전공을 세우고 전사했다.

국방부는 2019년 7월부터 6ㆍ25전쟁 당시 훈장 수여가 결정됐으나 실물 훈장을 받지 못한 수훈자와 유가족을 찾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위 대상자들의 기록이 확인됨에 따라 70여년 만에 훈장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훈장을 수여받은 정승용씨와 유가족들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6.25 참전유공자의 명예를 되찾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우리가 자유를 누리며 살아갈 수 있는 것은 유공자들의 값진 희생 덕분”이라며“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분들의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6ㆍ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 수여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6ㆍ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 수여_사진(오른쪽에서 3번째가 정승용 씨, 왼쪽에서 2,3번째 故홍세표 유가족).jpg02-1 청주시, 6ㆍ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 수여_사진(오른쪽에서 3번째가 정승용 씨, 왼쪽에서 2,3번째 故홍세표 유가족).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1-05 13:03:5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청주, 민선8기 꿀잼도시는 계속 진행중
다음글 청주시, 12월 버스노선 개편 시행 앞두고 추가 여론 수렴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