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서 열리는 첫 번째 친환경 대축제 ‘청주가 그린 green 페스티벌’
부서 환경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 5월 9~10일 동부창고 일원,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자원순환 체험과 공연 펼쳐져 -

환경교육을 체험하고, 음악과 함께 즐기는 친환경 대축제 ‘청주가 그린 Green 페스티벌’이 내덕동 동부창고 일원에서 오는 5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시민과 기업이 손잡고 기후위기에 대응하며 환경보전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여는 이번 행사는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와 SK하이닉스가 공동 주관하고 청주시가 후원한다.

특히 민, 관, 기업 등 매년 산발적으로 열리던 환경 행사를 하나로 모아 친환경교육 대축제로 탄생시켰다는데 의미가 크다.

이번 축제는 ‘버려지는게 아니야, 다시 태어나는 중이야’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자원순환과 지속가능한 환경을 중심으로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공연, 전시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버려지는 쓰레기를 최대한 줄이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축제’를 목표로 행사 기간 내 다회용기가 사용된다.

행사장은 △GRIN존(무대&행사) △UP존(체험 및 전시) △PRE존(자유체험) △RE존(토론회 및 강연) 등 시민이 보고, 듣고, 체험하는 4개의 공간으로 꾸민다.

GRIN존에서는 어린이 사생대회, 친환경매직버블공연, 슬로우 패션쇼 등 자원순환과 지속가능을 주제로 한 공연 및 퍼포먼스가 이어진다.

UP존은 사용 후 버려지는 자원을 변형 없이 새활용하는 체험 전시 공간으로 운동화끈 인형 만들기 등 18개의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 지속가능한 소비를 체험하는 공간인 PRE존, 자원재활용을 교육과 퀴즈로 체험하는 RE존까지 환경교육을 체험하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양일간 계속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환경축제는 시민 모두가 환경실천 주인공이 되는 자리”라면서 “버려지는 것이 아닌 다시 태어나는 모든 자원의 가치를 시민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청주서 열리는 첫 번째 친환경 대축제 ‘청주가 그린 green 페스티벌’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1 청주서 열리는 첫 번째 친환경 대축제 ‘청주가 그린 green 페스티벌_사진(총괄포스터).jpg01.1 청주서 열리는 첫 번째 친환경 대축제 ‘청주가 그린 green 페스티벌_사진(총괄포스터).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4-24 22:23:2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AI 자율주행 농기계, 논농사‘신세계’열다
다음글 청주공예비엔날레,‘2025 미술여행 프로그램’충청권 유일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