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복대동 복합개발 민관협력사업 공모 재추진
부서 공공시설과(주택국)
내용 - 두 차례 중단 딛고 16일 공고… 안정된 사업환경 속 민간 참여 유도 -

청주시는 두 차례 공모가 중단됐던 흥덕구 복대동 복합개발 민관협력사업 민간참여자 공모를 오는 16일 재개한다.

앞서 시는 지난해 7월과 11월 각각 공모를 진행했으나 프로젝트파이낸싱(PF) 시장 악화, 공사비 급등으로 인한 건설경기 침체, 탄핵 정국 등으로 민간사업자들의 투자 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공모를 중단했다.

반면 현재는 새 정부 출범 이후 정책 불확실성 해소됐으며, PF 시장이 안정화되는 등으로 사업 여건이 개선됐다고 판단, 공모를 다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16일부터 22일까지 사업참가의향서를 접수하고, 10월 중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받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16일부터 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농 2‧3지구 상업8블럭 장기 유휴부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복대동 복합개발사업은 민간참여자와 시가 공동출자법인을 설립해 공공시설과 수익시설을 복합개발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추진되면 시민 수요에 충족하는 여가‧복지시설을 조기에 확충함과 동시에 시 재정 부담 완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된 경기 불황으로 인해 사업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새 정부 출범 이후 정책 환경 변화에 발맞춰 다시 한 번 심기일전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 복대동 복합개발 민관협력사업 공모 재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 청주시청 임시청사.jpg0-1 청주시청 임시청사.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7-14 17:21:0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오송 지하차도 참사 시민분향소 참배
다음글 청주고인쇄박물관, 청주 석보상절체 무료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