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 최대 규모의 공공도서관 준공 앞둬
부서 시립도서관(도서관평생학습본부)
내용 청주 최대 규모의 공공도서관 준공 앞둬
- 오창호수도서관 이달 준공 후, 운영 준비과정 거쳐 4월 개관 -

청주 최대 규모의 공공도서관인 오창호수도서관이 이달 준공한다.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오창 호수공원 인근 오창읍 각리 638-8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5층에 연면적 8,245.5㎡로 현재 관내 도서관 중 최대 규모의 공공도서관이다.

시는 165억 원을 들여 지난해 4월 착공에 들어가 1층에는 어린이 도서관, 모자열람실 등이 들어서고 2층은 다목적 미술전시관, 3층에는 문화교육실과 다목적실 등이 들어선다.

4층과 5층에는 다양한 도서와 디지털 자료 열람시설, 휴게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청주시는 이달 준공 후 도서 확충과 프로그램 운영 준비과정을 거쳐 내년 4월 도서관주간 행사 기간에 개관할 예정이다.

시는 도서관이 개관하면 도서정보뿐만 아니라 인근 오창호수공원의 아름다운 경관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앞으로 지역주민에게 사랑받는 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문화기반시설 확충을 통한 문화 욕구 충족, 지역문화 발전, 평생학습 기회제공 등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권역별 도서관 건립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오창도서관은 오창읍사무소 옆 오창읍 장대리 324-21번지 스포츠센터 부지 내 연면적 1,789.09㎡에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건립돼 내년 5월 개관할 예정이다.

내년 2개의 공공도서관이 개관하면 인근 53,000여 명의 주민의 문화 욕구를 충족하고 평생학습 기회제공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시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201-4041)
파일
작성일 2015-12-09 17:10:1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공장 관련 민원처리 속도 빨라져
다음글 성완용 씨, 청주시립도서관에 도서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