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지하수 보조관측망 설치로 시민건강 챙긴다!
부서 하수행정과
내용 지하수 보조관측망 설치로 시민건강 챙긴다!
- 3억2,000만 원 들여, 청원구 오창읍 송대공원 등 8곳 -

청주시가 지하수의 체계적인 관리와 수질오염 변동실태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관측망을 설치한다.

시는 4월 착공해 7월 준공을 목표로 3억2,000만원을 투입해 청원구 오창읍 송대공원, 흥덕구 송정동 솔밭공원 등 8곳에 지하수 보조관측망을 설치할 계획이다.

지하수 보조관측망은 지하수의 수위와 수온, 수질오염 등 변동 상황을 정기적으로 자동 관측해 무선통신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측 자료를 전송하는 장치다.

오는 7월경 보조관측망 설치가 완료되면 지하수 수위나 수온, 수질오염 등 변동사항을 담당 부서에서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더욱 체계적인 지하수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2018년까지 지하수 보조관측망 116곳을 연차적으로 설치할 예정” 이라며 “지하수의 수위 및 수질관측 등 특성자료를 바탕으로 지하수의 무분별한 개발을 예방하고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현재 관내에 수질관측망 14곳, 지하수 보조관측망 65곳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문의 : 하수행정과 지하수시설팀(☎201-4741)
파일
작성일 2015-03-17 16:40:2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국가기준점 일제조사
다음글 청주시내버스 노선, 오는 23일부터 대폭 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