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재개발구역 추정분담금 개별 통보
부서 주거정비과
내용 청주시, 재개발구역 추정분담금 개별 통보
- 사직1구역 등 6개 구역 토지주 등 5000여명 -

청주시가 6개 재개발 예정구역 주민들이 요청한 추정분담금 조사 결과를 개별 통보했다.

청주시는 사직1, 사직3, 사모2, 우암1, 수곡2, 석교 등 6개 정비예정구역을 대상으로 조사한 ‘개략적인 정비 사업비 및 추정분담금 조사용역’ 결과를 지난 1일 토지 등 소유자 5000여명에게 통보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주)중앙감정평가법인에 의뢰해 개략적인 종전자산 가치와 적정 분양가, 사업비 등 개별 추정분담금 조사를 추진해 왔으며, 지난달 말 최종 결과가 나왔다.

이번 조사에서 구역별 평균 종전자산은 1억2천~1억4천만원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재개발사업에 있어 사업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 가운데 하나로 총 분양수입에서 총 사업비를 뺀 금액을 구역 내 종전 자산금액(토지 및 건축물 평가액)으로 나눈 비례율은 12%~75%로 전반적으로 사업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현재 구역별 평균 자산 추정금액을 기준으로 재개발 시 아파트 분양가를 3.3㎡당 800만원으로 가정한다면, 공급면적 110㎡를 기준으로 약 1억5천만원~2억원 정도를 추가 부담해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청주시는 앞으로 추정분담금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돕고자 오는 9일 오후 2시 청원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오는 10일과 13일에는 구역별 주민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조사용역 시행사 감정평가사가 직접 시에 상주하면서 주민 의문사항과 분담금 관련 민원을 해소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정분담금 등 조사 결과 통지에 따라 개인별 추정분담금 산정내역을 참고해 주민들이 사업추진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주거정비과 주거환경정비팀(☎201-2621)
파일
작성일 2014-10-02 19:02:1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원생명축제장에 흥겨운 공연이 넘실
다음글 청주시, 세대별 보조계량기 설치 범위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