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해명
제목 |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 입찰 “특정업체 밀어주기” 의혹 보도해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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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 직지코리아조직위원회 |
내용 |
□ 언론보도 내용
❍ 보도일자 : 2018. 6. 12.(화) ❍ 언 론 사 : 현대 HCN 충북방송 ❍ 보도내용 - 직지코리아 기본계획에 이번 입찰에 참여한 특정업체의 주요 프로그램과 사진 등이 그대로 쓰였음 - 힐링페어를 주관한 A업체 컬쳐파트너가 지난해 11월 청주에서 세계문화대회를 주최 한 WCO인 점과 세계문화대회, 직지코리아 총감독을 맡은 감독과 친분설 등 - 직지코리아하고 힐링페어하고는 주제가 전혀 맞지 않음 □ 보도해명 □ 언론보도 내용 ❍ 보도일자 : 2018. 6. 12.(화) ❍ 언 론 사 : 현대 HCN 충북방송 ❍ 보도내용 - 직지코리아 기본계획에 이번 입찰에 참여한 특정업체의 주요 프로그램과 사진 등이 그대로 쓰였음 - 힐링페어를 주관한 A업체 컬쳐파트너가 지난해 11월 청주에서 세계문화대회를 주최 한 WCO인 점과 세계문화대회, 직지코리아 총감독을 맡은 감독과 친분설 등 - 직지코리아하고 힐링페어하고는 주제가 전혀 맞지 않음 □ 보도해명 ❍ 기본계획 주요프로그램 내용 ⇒ 명상, 요가등의 프로그램등 100개 부스의 힐링체험전은 이미 총감독이 금년 3월 기본계획 초안 발표시 직지코리아의 주제를 감성적인 것으로 정하면서 체험과 교 육으로 이루어진 힐링산업 체험전으로 구상 ❍ 힐링페어를 주관한 A업체 컬쳐파트너가 지난해 세계문화대회를 주최한 WCO인점과 세계문화대회, 직지 총감독과의 업체 친분설 ⇒ 2017 세계문화대회는 월드컬쳐오픈과 청주시 주최 행사로 각종 자료 확인 결과 힐링페어를 주관한 A업체가 행사에 참여한 근거는 찾을수 없음. 당시 세계문화대 회 총감독 선임은 월드컬쳐 오픈(WCO)에서 임명하여 치러진 행사임 ❍ 직지코리아와 힐링페어는 주제가 전혀 맞지 않음 ⇒ 직지의 정신인 ‘직지인심’, ‘견성성불’에 부합하는 글로벌 힐링도시로의 도시브랜딩 을 목표로 하겠다는 감독의 고유권한 으로 힐링과 주제가 맞지 않는다는 것은 업 체 입장임. ❍ 위와 같이 우리시는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 입찰과 관련하여 특정업체밀어주 기는 전혀 사실무근임을 밝힙니다. |
파일 |
0612 실행업체선정의혹(직지코리아추진위원회).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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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 2018년 06월 15일 10시 26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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