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무심천 피크닉존 조성 추진
부서 하천과(도로사업본부)
내용 청주시, 무심천 피크닉존 조성 추진
- 벚꽃과 함께하는 푸드트럭 축제와 연계... 청주 대표 휴식처 탄생 -

청주시는 무심천에 시민들이 돗자리를 펴고 자연을 만끽하며 쉴 수 있는 공간인 ‘피크닉존’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청주대교부터 제1운천교 일원에 4,210㎡ 규모의 잔디를 식재한다.

총사업비는 1억 1,000만원이 투입되며, 오는 3월까지 식재를 마무리해 3월 22일 열릴 예정인 ‘푸드트럭 축제’와 연계, 시민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벚꽃의 향연을 눈앞에서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무심천과 미호강을 친수문화 공간으로 환원하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무심천 피크닉존 조성사업이 본격적인 친수공간 조성의 첫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시는 민선8기 시정방침인 ‘즐겁고 살맛나는 꿀잼행복도시’의 일환으로 무심천과 미호강을 생태·문화·힐링의 친수공간으로 확충·리모델링하고자 ‘무심천·미호강 친수공간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지난 2023년 예산, 주변 변동사항, 추진 시기 등 종합적 여건을 고려해 단기핵심사업(2023년~2025년), 중기추진사업(2026년~2031년), 장기비전사업(2032년 이후)으로 단계별 계획을 수립했다.

단기핵심사업은 무심천에 7건, 미호강에 2건 등 총 9건이 추진된다. 이중 무심천 꽃길조성과 산책로 도로표지병 설치사업 등 4건은 작년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해 실시설계 용역 중이며, 방서교 일원 음악분수대 신설사업 등 5건은 2024년 1월초 실시설계용역을 시작으로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주시, 무심천 피크닉존 조성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1 청주시, 무심천 피크닉존 조성 추진_사진(평면도).jpg01-1 청주시, 무심천 피크닉존 조성 추진_사진(평면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2-08 11:27:2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생활 어때유? 체험수기 공모전 실시
다음글 청주시, 온기나눔 캠페인을 통한 나눔 사랑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