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조성 순항’
부서 도시개발과
내용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조성 순항’
- 내년 상반기 청주∼오창산단 간 도로 전면 개통, 7만여 평 지구확장 추진 -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추진 중이다.

청주시가 민․관합동개발 방식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시공책임을 담당한 ㈜대우건설에서 지난 3월 착공에 들어가 현재 28%의 공정률을 보이며 2017년 8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28일에는 충청북도에서 국비 807억 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청주테크노폴리스와 오창산단을 연결하는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를 준공할 계획이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3차 국도대체우회도로를 이용해 오창산단∼원평교차로∼청주역교차로 및 문암교차로로 차량 진출입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내년 상반기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가 청주 산단까지 전면 개통되면 청주∼오창과학산업단지 간 교통체증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앞서 청주시는 지난 5월 LG생활건강과 지난 8월 SK하이닉스 투자 유치에 성공해 추가 산업 용지를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지난 10월 사업시행자인 ㈜청주테크노폴리스 주주를 설득해 지구확장(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 추진 합의를 얻어냈으며, 현재 변경계획 승인 절차를 이행 중이다.

내년에 승인절차를 마치면 기존 사업부지는 46만 평에서 7만여 평 증가한 53만 평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 사업부지 46만 평이 조성되는 2017년 8월과 지구확장 용지가 최종 조성되는 2018년 말에는 하나의 신도시가 형성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증대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도시개발과 산단조성팀(☎201-2481)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조성 순항’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조감도.jpg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조감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2-10 15:51:5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아름다운 간판 6곳 선정
다음글 청주오송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282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