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가축분뇨 시설 특별단속 실시
부서 환경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가축분뇨 시설 특별단속 실시
- 20일부터 30일까지 시·도 합동점검 -

청주시는 가축분뇨에 의한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20일부터 30일까지 가축분뇨 배출시설에 대하여 특별 지도점검을 한다.

이번 점검은 시·도 합동으로 3명씩 2개 조를 편성해 관내 인허가 시설 1,061곳과 무허가·미신고 시설에 대해 중점 점검한다.

점검대상은 가축분뇨 또는 퇴·액비를 하천 주변, 농경지 등에 야적·방치하거나 공공수역에 유출하는 행위, 작물 재배에 관계없이 퇴·액비 무단살포, 축사 주변 농경지 등에 야적·투기 여부, 퇴비사 유출 방지턱 미설치, 침출수 발생으로 축사 주변·공공수역 오염행위 등이다.

점검 결과 무단방류, 퇴비·액체비료 농경지 과다 살포, 미숙성 액체비료 살포 등으로 인한 주민 악취피해 및 환경오염 유발을 한 축산 농가는 관련법에 따라 고발 등의 처분을 할 계획이다.

청주시는 최근 1,061곳 중 197곳을 점검해 고발 3건, 과태료 부과 6건 등 행정처분 9건의 조치를 한바 있다.

시 관계자는 “가축분뇨 유출 사고, 환경오염 행위, 악취 민원 등이 끊이지 않고 매년 발생하고 있다”며 “쾌적한 생활환경 보전을 위해 환경오염 행위 근절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환경정책과 수질환경팀(☎201-4631)
청주시, 가축분뇨 시설 특별단속 실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가축분료 처리 시설(퇴비 야적)1.jpg가축분료 처리 시설(퇴비 야적)1.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가축분료 처리 시설(퇴비 야적)2.jpg가축분료 처리 시설(퇴비 야적)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4-16 17:33:1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동아시아문화도시, 시민들이 만들어간다
다음글 청주시, 고추재배 농가 비가림 재배시설 확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