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풀꿈 환경강좌 수강생 모집
부서 환경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풀꿈 환경강좌 수강생 모집
- 15일(수) “시민과 함께하는 초록”주제로 11월까지 운영 -

청주시는 급격한 기후변화와 산업화에 따른 환경 위기를 풀어나가기 위해 2015년 풀꿈 환경강좌를 진행한다.

환경과 생명을 생각하는 풀꿈 환경강좌는 2011년부터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이 주관해 공동으로 월 1회 운영하고 있다.

강의는 '시민과 함께하는 초록'이라는 주제로 15일 조홍섭 한겨레 환경전문기자의 '자연에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 7시 청주시립 상당도서관 강당에서 진행된다.

강의일정은 ▶5월 20일: 강판권 계명대교수의 '인문학자, 나무를 말하다' ▶6월 17일: 철학자 최훈의 '철학자의 식탁에서 고기가 사라진 이유' ▶7월 15일: 한국과학기술원 정재승교수의 '신경과학에서 삶에 대한 통찰을 얻다' ▶8월 19일: 전희식 전국귀농운동본부 공동대표의 '똥꽃 농부의 생명살림이야기' ▶9월 16일: 영화감독 김성호의 '김성호 감독의 영화이야기' ▶10월 21일: 임재해 안동대교수의 '전통민속의 자연친화적 가치' ▶11월 18일: 건축가 승효상의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이다.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에 한해 접수하면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신청은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http://cjcb.kfem.or.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cjcb@kfem)로 접수할 수 있다.

▶문의 : 환경정책과 기후변화대응팀(☎201-4641)
파일
작성일 2015-04-15 16:39:3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에 따른 방역활동 전개
다음글 청주시, 매주 수요일 「가족 사랑의 날」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