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추석 대비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점검
부서 안전총괄과
내용 청주시, 추석 대비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점검
- 고속버스터미널 등 승강기 90여대 -

청주시는 오는 28일부터 2일 간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과 합동으로 다중이용시설의 승강기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한다.

대상은 추석 연휴기간 내 유동인구가 많은 고속버스터미널, 청주영플라자, 홈플러스 성안점 등에 운영 중인 승강기 총 90여대로 승객용승강기 22대와 에스켈레이터 68대를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승강기의 진동‧소음 등 관리상태 ▲엘리베이터 비상 통화장치 작동상태 ▲안전한 이용을 위한 안내방송 실시여부 ▲운행관리자 및 비상연락체계 유지 등 승강기의 전반적 관리와 운영상태 등이다.

시는 점검결과 부적합 사항이나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취약 부분이 확인되면 운행정지토록 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지시정 될 수 있도록 해 시민불편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은 사고 예방은 물론 승강기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일회성 점검이 아닌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시설 보완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안전총괄과 재난관리팀(☎201-1621)
파일
작성일 2014-08-26 17:44:5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이승훈 청주시장 첫 순방 건의사항 471건
다음글 청주시, 추석 앞두고 성묘객 맞이 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