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자료실

청주3.0정보공개>예산정보>자료실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예산학교 운영 및 위촉장 수여
부서 예산법무과
내용 예산참여시민위원 예산학교 운영 및 위촉장 수여


청주시(시장 남상우)는 시민들이 예산편성에 직접 참여하는 청주시시민참여예산제가 예산학교 운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갔다.

이에따라 7월 2일 오전10시 시청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예산학교는 지난 6월 모집공고를 걸쳐 모집한 예산참여 시민위원들을 대상으로 남기헌 충청대학 교수의 시민참여 예산제도의 이해와 위원들의 역할과 자세, 반재홍 기획예산과장의 청주시 재정현황과 예산의 기초 주제 강의에 이어 남상우 청주시장이 제1기 예산참여시민위원 48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예산학교는 시민참여 예산제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위원의 역할과 시의 재정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여 위원으로서의 전문성과 소양을 갖추고 성공적인 시민참여 예산제도를 정착시키기 위해 처음으로 실시하게 됐다.

또한 시는 이달말까지 시 홈페이지 시민참여공개방 개편을 통해 자료실을 개설하고 2009년도 당초예산 편성과 관련하여 온라인 상태에서 시민의견을 접수하는 예산관련 의견제시 코너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예산참여 시민위원들 로부터 8월 15일까지 1차로 의견을 들어 8월˜9월중 예산편성 설명회 및 주요사업 보고회를 통한 의견을 수렴하여 2009년도 예산편성에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문의: 기획예산과 예산2담당(☎200-2155)
파일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예산참여시민위원 2009년도 예산편성 의견서(서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예산과
  • 담당자 : 박용완
  • 문의전화(043) : 201-1265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