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문암생태공원에 ‘빛의 정원’ 등 야간경관 조성 추진
부서 관광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 친환경 설계 적용해 자연스럽고 은은한 연출 목표… 연말 준공 목표 -

청주시는 흥덕구 문암생태공원에 ‘빛의 정원’을 중심으로 한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야간 관광 활성화와 시민 여가공간 확충을 위해 수립한 '청주시 야간경관 테마파크 조성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청주의 명소인 문암생태공원을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체류형 관광이 가능한 야간 명소로 재탄생시킨다는 구상이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먼저 약 600㎡ 규모의 ‘빛의 정원’을 조성해 은하수길, 미디어아트 촬영명소, 엘이디(LED) 선 조명 등을 설치함으로써 야간에도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태양광 기반 바닥 조명을 갖춘 스마트 산책로를 조성해 보행 안전성과 야간경관 연출을 동시에 강화한다.

이와 함께 공원 입구에는 경관조명과 안내판을 설치해 방문객의 접근성과 인지도를 높이고, 수목 식재와 조경 연출을 통해 식생을 자연스럽게 돋보이게 하는 경관을 구현할 예정이다.

특히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생태공원의 특성을 고려한 친환경 설계를 적용할 방침이다.

시는 총사업비는 10억원(시비)을 투입해 이달 중 기본 및 실시설계에 돌입, 오는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문암생태공원을 청주의 대표적인 야간 관광지로 육성하고, 야간 방문객 증가에 따른 지역 상권 활성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관광객은 물론 가족, 연인 등이 야간 시간대에도 부담 없이 나들이할 수 있는 새로운 여가·관광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문암생태공원의 자연환경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경관을 조성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찾는 명소로 만들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주시만의 특색 있는 야간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문암생태공원에 ‘빛의 정원’ 등 야간경관 조성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문암생태공원 튤립정원.JPG문암생태공원 튤립정원.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6-01-13 11:22:2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조상땅찾기 서비스로 작년 412만㎡ 토지 정보 제공
다음글 캠핑장에서도 다회용기 사용하세요! 청주시, 일회용품 감축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