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지역서점 연계 ‘책값반환제’ 2월 3일부터 운영
부서 청주시립도서관(도서관평생학습본부)
내용 - 지역서점서 구매 후 반납 시 환불… 독서 참여도 및 상권 활성화 기대 -

청주시는 지역 서점과 협력해 시민의 독서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는 ‘책값반환제’를 2월 3일부터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책값반환제는 청주시 도서관 회원이 지역 서점 20곳에서 도서를 구입한 뒤, 구매일로부터 21일 이내 해당 서점에 반납하면 구매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반납된 도서는 청주시 권역별 도서관 장서로 편입돼 다른 시민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이용자가 희망할 경우에는 환불을 받지 않고 도서를 그대로 소장할 수도 있다.

이 제도는 청주시 도서관 정회원 본인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월 최대 2권까지 신청할 수 있다. 도서 구매는 카드 결제만 가능하고, 권당 3만원 이내로 제한된다. 현금 및 청주페이 결제는 불가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매월 첫째 주 화요일(2~9월) 오전 10시부터 청주시 도서관 누리집 내 ‘책값반환제’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승인되면 문자 안내를 받은 후, 신청 시 선택한 서점을 방문해 도서를 구입하면 된다.

신청은 매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도서관 사서팀(☎ 043-201-40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시, 지역서점 연계 ‘책값반환제’ 2월 3일부터 운영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3.1 청주시, 지역서점 연계 ‘책값반환제’ 2월 3일부터 운영. 사진(포스터).jpg03.1 청주시, 지역서점 연계 ‘책값반환제’ 2월 3일부터 운영. 사진(포스터).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6-01-30 16:11:0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일몰제 위기 뚫고 ‘301만㎡’ 녹지 사수
다음글 청주시, 주차난 해결 위한 공영주차장 조성 순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