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일본 오비히로시와 국제관광교류 우호협력 협약 체결
부서 관광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 정기 항공노선 기반 관광‧문화‧미식 분야 교류 확대 논의 -

청주시와 일본 오비히로시가 청주-오비히로시 정기 항공노선을 기반으로 국제관광 교류 활성화에 힘을 합친다.

시는 18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우호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요네자와 노리히사(米沢 則寿) 오비히로시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진 오비히로시 대표단의 청주 방문을 계기로 추진됐다. 앞선 면담에서 두 시장은 도시 간 정기노선 취항을 앞두고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눈 바 있다.

이번 협약에서 두 도시는 협력 방안을 더욱 구체화하기 위한 내용을 협약서에 담았으며, 이를 토대로 관광 교류 확대와 공동 홍보, 관광상품 개발 등 실질적인 상호 발전 방안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주–오비히로 정기노선이 주 3회에서 4회로 증편된 것은 두 도시 간 교류 확대의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문화·자연·미식을 아우르는 힐링 관광이라는 공통된 강점을 바탕으로 항공노선 활성화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오비히로시는 일본 홋카이도 남동부에 위치한 인구 16만명, 면적 619㎢ 규모 도시다. 세계적으로 희귀한 도카치가와 모르 온천과 도카치 힐즈, 부타동의 발상지 등 미식·온천·자연을 결합한 슬로우 관광도시로 알려져 있다.

현재 청주국제공항과 오비히로를 잇는 항공편은 에어로케이항공이 주 8회(월·수·금·일) 정기 운항하고 있다.
청주시, 일본 오비히로시와 국제관광교류 우호협력 협약 체결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2 청주시, 일본 오비히로시와 국제관광교류 우호협력 협약 체결. 사진2.jpg02.2 청주시, 일본 오비히로시와 국제관광교류 우호협력 협약 체결. 사진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12-18 17:59:5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겨울에도 꿀잼! 청주시, 무심천 어린이 썰매장 개장
다음글 청주시, 흥덕구에 공영주차장 5개소 설치 완료